강북구, 겨울방학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모집

강북구재활용선별장, U-강북구통합관제센터 등을 방문
참가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 부여

케이원뉴스 승인 2023.01.05 19:51 의견 0

강북구, 겨울방학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오는 30일(금)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을 모집한다.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은 청소년들이 강북구의 주요 공공시설들을 방문하며 배우는 현장체험프로그램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우리 주변의 환경들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집인원은 총 100여명 내외로, 강북구 내 학교에서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선발하고 있다.

참여 희망 청소년은 강북구 감사담당관(☎02-901-604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1월 30일(월)부터 2월 2일(목)까지 4일간 강북구재활용선별장, U-강북구통합관제센터 등을 방문하게 된다. 이 곳에서 재활용 처리 방법, CCTV를 활용한 지역안전체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청소년들에게 신고 활성화 및 환경보전 의식 증대 등을 위해 스마트불편신고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신고 방법 안내,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에서 청소 봉사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순찰 체험은 4일 중 하루만 신청 가능하며 참가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이 부여된다.

구는 체험활동 후 학생들이 느낀 점, 개선사항 등을 의견으로 받아, 향후 구정 발전의 참고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강북구에 대해 많이 알아가고 친구들도 함께 사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강북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케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