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생교육원은 지난 9월 20일, 중국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한 병원코디네이터 심화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남서울평생교육원과 세라미크의원이 함께 운영하였으며, 참가한 연수생들은 한국의 선진 의료·뷰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병원 서비스 실무를 학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서울대학교 탐방을 통해 한국의 교육 환경과 시스템을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 글로벌 의료서비스 연계 프로그램

중국 연수생들은 교육 과정에서 병원코디네이터 직무의 전문 이론과 고객 응대 스킬을 배우는 한편, 실제 병원 현장을 견학하며 의료 서비스 프로세스를 체험했다.

또한 세라미크의원과의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의료·뷰티 기술 및 병원 시스템 운영 방식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 전문성 검증을 통한 수료증 수여

연수생들은 남서울평생교육원에서 마련한 Hospital Coordinator Advanced Course를 모두 이수하고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수료생들은 졸업가운을 입고 본교 캠퍼스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했으며, “한국에서의 연수가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 글로벌 인재 양성의 교두보

남서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연수가 아니라, 한국의 뷰티·헬스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해외 연수생들에게 다양한 커리큘럼과 현장 체험을 제공하여 K-뷰티와 의료 서비스의 전문성을 널리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남서울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병원코디네이터, 뷰티·헬스케어 전문가 과정 등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