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학습, 해외에서 Korean cool 되는 방법

케이원뉴스 승인 2023.07.11 18:11 의견 0

2021년 11월부터 K-Dream Vision의 전문 컨설턴트 및 강사로 구성된 놀라운 팀의 일원이 된 것은 나에게 정말 흥미로운 경험이었다. 나는 외국인 컨설턴트로서 온라인 한국어 및 한국 문화 교육 플랫폼인 K-Dream Vision과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연결하는 다리가 되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한류는 2000년대 이후 많은 국가에서 추진력을 얻으면서 널리 전파되었다. 이것은 한국 곳곳의 다양한 문화와 삶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여행지뿐만 아니라 언어와 문화 학습, 심지어 유학 등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한국을 경험하는 데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했다.

이러한 열망은 코로나 검역이라는 새로운 현실에 직면하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그라들 줄 몰랐다. 오히려, 학생들이 집에서도 한국어를 학습하면서 한류에 동참하고, 유학 및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원격 수업이라는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냈다. 날이 갈수록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급증했다.

내가 몸담고 있는 K-Dream Vision에서도 온라인 1:1 및 그룹 수업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 교육 시스템에서 큰 게임 체인저가 되었다. 온라인 수업의 효과는 학생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자신의 속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또한, 학생들이 강사 및 동료 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교실 수업보다 더 쌍방향 학습 경험이 가능하다. 온라인 언어 학습은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기존 학습 방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적은 예산으로 새로운 언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이다.

나의 조국, 루마니아를 예로 들면 한국의 세계화 현상이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음악, 드라마, 영화, 패션, 음식 등 대중문화가 사람들의 영혼을 어떻게 감동시켰는지 알 수 있다. 현재 K-Dream Vision은 정기적으로 학생을 모집하는 루마니아의 학교 및 기업과 다수의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우리 과정의 품질은 강사의 교육 스타일, 다양한 리소스 및 플랫폼의 품질에 의해 결정된다.

한류와 교육의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해외에서도 더 많은 채널을 열어 학생들이 언어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디지털 리터러시를 포함하는 전인적 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교육 전문 위원 마리아 엘리자벳


저작권자 ⓒ 케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