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 용산구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가그룹포럼 개최

용산구 소기업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방향 제시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장 김용호의원, 소상공인들이 지역경제의 주춧돌 ..

케이원뉴스 승인 2022.12.30 11:01 | 최종 수정 2023.01.05 19:38 의견 0

지난 12월 21일(수) 용산꿈나무종합타운 대강당에서 (사)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 주체로 코로나19 위기극복 용산구 소기업,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전문가그룹 포럼이 개최되었다.

전문가포럼 패널들 (좌로부터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 박주영 사업본부장,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최광림 회장,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김용호 시의원, 남서울대학교 빈대욱 교수, 샵체인 김만걸 대표) (사진제공=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기자)

본 포럼 행사는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장 김용호 시의원의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하였으며, (사)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에서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며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에 걸쳐 위축되고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용산구 내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코로나 사태에서도 매장운영에 성공한 사례에 대한 노하우 강연을 하고자 소상공인 전문가 패널들을 초청하였다.

전문가그룹포럼 개최취지를 설명하고 있는 김용호 서울시의원 (사진제공=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기자)

전문가그룹 패널들은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통해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함으로써 폐업과 휴점업체들에게는 재개점을, 기존 매출부진 업체에게는 매출증대 효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성공사례 및 매출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토론회를 가졌다.

첫번째 패널로 남서울대학교 빈대욱교수는 1인 미디어 방송플랫폼 활용을 통한 매출 증대 향상 방안을 제시하였다.

남서울대학교 빈대욱교수가 1인미디어 라이브방송을 통한 매출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기자)

두번째 패널로 김만걸 샵체인 대표는 1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매장 내 스마트기기 플랫폼을 통한 상권활성화 및 인건비 절감, 매출증대 방안을 제시하였다. 세번째 패널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박주영 사업본부장은 용산구 일자리 매칭 플랫폼 사업설명 및 구인구직 매칭을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마지막 패널로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최광림 회장은 빅데이터를 이용한 E-커머스 창업전략을 제시하였다.

이날따라 폭설이 오고 영하15도의 강추위 속에서도 (사)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가 주관하는 전문가 포럼에는 약200여명의 소상공인이 참석하여 열기가 뜨거웠으며, 참석자들은 패널의 매출방안에 귀를 기울였다.

포럼을 마친 후, 즉석 설문조사에서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이번 전문가포럼이 유익하였다고 답하였으며, 2023년에는 다양한 패널들이 제시한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매출 증대 향상 방안을 꾀하고자 하였다.

전문가그룹 패널들의 매출증대 방안을 경청하고 있는 용산구 소기업소상공인들 (사진제공=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기자)

추운 날씨에도 많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사)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 주체 전문가포럼에 참여하였다. (사진제공=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장 김용호의원(좌장)은 포럼을 마친 후, 참여해 주신 많은 소기업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였다. 특히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이를 기념하여 많은 소상공인들이 화합하고 활성화됨으로써, 매출증대와 함께 우리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지역경제의 주춧돌이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어 지역경제 및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박재현기자

저작권자 ⓒ 케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