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초등학생 대상 퀴즈대회 '도전 추사골든벨' 개최

케이원뉴스 승인 2022.09.16 10:33 의견 0
X

과천시, 초등학생 대상 퀴즈대회 '도전 추사골든벨' 개최


과천시 추사박물관은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생애와 작품, 우리나라 역사 및 문화 등을 주제로 한 퀴즈대회 '도전! 추사골든벨'을 오는 10월 8일 추사박물관 야외마당에서 개최하며 관내 초등학생 중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과천은 추사(秋史) 김정희가 말년을 보내며 학문과 예술에 몰두하며 많은 작품을 남긴 곳으로 과천시는 추사박물관(과천시 추사로78)을 건립해 그의 작품과 생애를 기리고 있다.

또 매년 추사 김정희 선생의 일생과 작품 등을 주제로 하는 초등학생 대상 퀴즈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행사 중 마술공연, 댄스공연 및 각종 체험 부스도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과천시는 해당 퀴즈대회의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과천시 및 추사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QR 코드 등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 80명은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또는 추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 작품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과천의 어린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케이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